본문 바로가기
일상

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(feat. 메타인지)

by Lucky girl 2023. 6. 16.

나의 사랑 유튜브를 보다가 누군가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짧게 얘기하는 것을 들었는데, 

그 내용이 너무 공감이 되어서 여기에 글로 옮겨 적고 나도 내 맘에 새겨보려 한다. 

 

원칙은 심플하다고나 할까? 

 

인생에 있어 우리는 순간순간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.

그 때마다 내가 단 0.1%씩이라도 좋은 선택을 하게 된다면,

무수한 선택들이 모여 된 내 삶은 점점 더 좋은 삶이 될 수 밖에 없어서 

그래서 공부를 해야 한다 또는 책을 읽어야 한다고  (메타인지가 축적되면 더 나은 선택을 하게 되니까)

 

나는 생긴것과는 다르게 (항상 웃상이라 걱정이 없어보이는 편)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 

매번 선택을 할때마다 '이전 보다 나은선택' 이런 생각은 해 본적도 없었다. 그냥 이거 아니면 저거 이런식으로 생각했고 

그때그때 원하는 선택을 취했을 뿐, 물론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인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선택들은 현재에 와서도 되돌아 봤을 때

지금 아는 것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이 아닌 그때 그 상황에서는 항상 최선의 선택을 해 왔다.

(왜냐 하면 지금 돌아가도 나는 그 때 당시의 상황으로는 또다시 거의 똑같은 선택들을 할 것 같으니까 말이다) 

그랬는데도, 역시 프로페셔널은 디테일에서 승부가 난다고 했던가.. 

삶에 있어 작은 선택들은 좀 많이 막 택했다는 생각이 든다. 

 

이제부터라도 나는 매번 선택의 순간이 올때 마다 이전 보다 나은 선택인지를 생각하면서 내 선택에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 보려고 한다. 

벌써부터 내일이, 다음주가, 다음달이, 그리고 또 내년이 데려다줄 더 나은 삶을 사는 나를 볼 생각에 설레인다